공유하기

"하느님의 말씀주일" 공모전 안내

​​​​​​​​​​​​​​​​“하느님의 말씀 주일” 공모전 안내 - 대전교구 사목국 -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 선포하신 ‘하느님의 말씀 주일’을 맞아
“그리스도인 공동체가 일상의 삶에서 하느님 말씀이 지니는 큰 중요성”을 기억할 수 있도록
 공모전을 개최합니다.(프란치스코 교황, 자의 교서 「그들의 마음을 여시어, 2항」 참조)

 공모전을 통해 공동체가 지니고 살아가는 하느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이웃과 나누며
 말씀을 살아가는 지혜와 힘을 서로에게 선물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많은 것이 단절된 가운데 하느님의 말씀이 서로를 위로하고 공동체를 일치시킬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본당부문: 본당(기관)별 1편

2.단체부문:  본당기관의 모든 평신도 단체(소공동체, 구역반, 레지오, 그릅, 회합..등)


 ▶주제: "우리 본당(기관) 공동체는 하느님의 말씀을 이렇게 선포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공모안내: 글 또는 영상 1편

 

  ㄱ. 주제를 표현한 글:
     - A4용지, 글자10pt, 3장 내외, 또는 200자 원고지 25매 내외)
     - 글과 함께 본당에서 제작한 각종 인쇄물, 주보, 사진, 영상매체 등 별도 첨부 가능

 

 ㄴ. 주제를 표현한 영상:
    - 본당에서 제작한 7분 내외의 자유 형식의 영상(전례, 선교, 교육, 행사, 활동 등)

 

3.공모 기간: 2021년 1월 24일(하느님의 말씀 주일) ~ 3월 28일(주님수난 성지주일)

4.공모 대상: 본당(기관) 및 평신도 단체

5.선정 발표: 2021년 4월 18일 (부활 제 3주일) 예정(변동될 수 있음) ,교구 홈페이지 및 개별안내

 

6.접수 방법

    – 원고, 동영상 : 이메일 접수 (tjsamok@hanmail.net)

    – 본당 인쇄물 : 우편접수(대전교구청 사목국)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

    – 접수절차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본당 사무실을 통해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 시 필수 기재 사항: 본당, 단체명(단체부문), 담당자 성명, 연락처

 

 7.시상 안내
  ‘하느님의 말씀 주일’을 맞아 “그리스도인 공동체가 일상의 삶에서 하느님 말씀이 지니는 큰 중요성”을  기억하며 공모한 작품 가운데 사제, 수도자, 평신도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우수작을 선정하여 발표합니다."

 

* 안내

  1. 제출된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2. 응모작의 저작권은 대전교구 사목국에 귀속되며, 추후 홈페이지 및 교구매체를 통해 사목적으로 활용 및 공개됩니다.
  3. 선정작 발표일은 변동될 수 있으며, 기준 미달 시 선정작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응모하신 모든 분께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 기타 문의사항 : 사목국 044-270-3038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