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당 신자들의 신앙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신자(재)교육, 피정, 연수 등 본당 자체 및 교구 차원의
교육 계획 수립과 집행을 관장하고, 본당내 인재 양성에 관한 업무를 맡는다.
또한 사제양성 사업을 후원하고 본당 신학생을 돕기 위한 기금 마련 및 영적 지원 계획을 담당한다.
  • 분과장 : 강승의 캐롤린
  • 회합 :
  • 주요 활동 : 신자 (재)교육, 피정 및 연수, 성소자 개발 및 육성, 사제 양성을 위한 기금 조성, 회원들의 신심 함양 활동
가톨릭 성서모임
가톨릭 성서모임에서 발간한 문제집으로 그룹원(5~8명)들이 말씀의 봉사자와 함께 매주 1회 2시간씩 성경을 공부하고 묵상과 생활체험을 나눈다. 공부순서는 창세기-탈출기-마르코-요한-사도행전-이사야-마태오이다.
대표안은희 글라라
회합매주 목요일 10:30-12:30
울뜨레야
교구에서 실시하는 3박4일의 꾸르실료 교육을 이수하신 분들의 신심 단체로써 월1회 회합을 갖고 있다. 이 회합은 크리스천의 기본을 살아가고 세상의 복음화를 위해 힘쓰는데 목적이 있다.
간사박동극 보나벤투라
회합매달 둘째 주 교중 미사 후 2층 대회의실
다락방 기도회
사도들이 성모님과 함께 다락방에 모여 성령강림을 기다리며 기도했던 것 처럼 오늘날 마리아 사제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성직자 수도자 평신도가 새로운 제2의 성령 강림을 기다리며 성모님과 함께 기도하고 성모님께 대한 봉헌을 생활화하며 형제애를 실천하는 모임입니다.
진행
회합매월 첫 토요일 오전 9시 하상당
성령 기도회
성령의 도우심으로 작고 큰 회심을 늘 구하며 참 그리스도인으로 변모되고자 함께 기도하며 교구 성령세미나를 통해 기도생활의 활성화에 도움을 받습니다. 회합은 월요회장일 오전과 저녁 두 번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회장전문석 레미지오
회합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15분
향심 기도회
향심기도는 나의 존재 중심(center)에 계시는 삼위일체 하느님을 만나기 위해 서 나의 중심으로 들어가는 기도입니다. 하느님께서 내안에 현존하시고 활동하심에 동의하는 기도입니다. “너는 기도할 때 골방에 숨어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여라. 그러면 숨은 일도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너에게 갚아 주실 것이다.” (마태 6,6) “너희는 멈추고 내가 하느님임 을 알아라.” (시편 46,11)
주관
회합매주 월요일 저녁 7시 20분 성체조배방
ME
ME(Marriage Encounter)모임은 교구에서 주관하는 2박3일의 'ME주말'을 체험한 부부들의 모임입니다. 혼인한 부부가 대화를 통하여 더욱 깊고 친밀한 부부 관계로 성장하고 하느님의 계획대로 사랑의 일치를 이루어 기쁨이 넘치는 혼인 생활을 누리게 하려는 운동이다.
회합당분간 휴회